충남대 “대전·세종·충남북 인재, 글로벌 인재로 육성”

2024-11-14 11:00

add remove print link

‘MEGA CNU GLOBAL 장학금’ 신설… 내년 입학생 40명 선발

충남대 정문 / 충남대
충남대 정문 / 충남대

충남대학교는 대전·세종·충남·충북 지역의 우수 인재를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MEGA CNU GLOBAL 장학금’ 제도를 신설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장학금은 신입생 시기부터 어학 과정 및 시험 응시료를 지원해 어학 능력을 키우고 2학년에는 학기제 및 단기 과정의 해외 대학 파견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충남대는 2025학년도 입학생 가운데 대전·세종·충남·충북 지역 고등학교 출신자 중 수능성적 우수자 20명, 학생부종합전형 우수자 20명 등 총 40명의 MEGA CNU GLOBAL 장학생을 선발한다.

이들은 1학년 재학 중 원어민 특별 어학과정 등 어학프로그램을 무료 수강할 수 있고, 토플과 IELTS 등 공인어학시험 응시료를 지원받는다.

또한 2학년이 되면 학기 중(장기) 또는 방학 기간(단기) 동안 해외 대학에 파견되며, 400만 원-800만 원 상당의 해외 대학 파견 장학금이 지원된다. 이 외에도 국제교류본부 주관 일반 파견프로그램 지원 시 우선선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충남대 김정겸 총장은 “MEGA CNU GLOBAL 장학 제도를 통해 지역에 뿌리를 두고 있는 우수 인재가 해외 선진대학에서 공부와 연구를 마친 후 지역사회로 돌아와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ome 송연순 기자 ys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