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도교육청 대상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2024-11-13 22:04

add remove print link

김정희 교육위원장 “교육 전반 실태 점검을 통해 더 나은 전남교육을 위해 함께 만들어 갈 것”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김정희)는 제386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전라남도교육청과 산하기관 및 출연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지난 11월 1일 직속기관을 시작으로, 4일에는 본청과 출연기관, 5일부터 11일까지 5일간은 22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12일에는 본청 총괄 감사를 끝으로 전라남도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

특히 일선 현장에서 정책들이 잘 안착되어 실행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데 중점을 두고 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학교장과의 긴밀한 소통을 하여 전남교육 정책들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는지, 그리고 그 실현 가능성 등을 공유하며 깊이 있는 논의로 진행되었다.

김정희 위원장은 “전남교육 대전환을 위해서는 일선 교육현장의 어려움들을 최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한다”며 “갈등을 우선적으로 해소해 줄 것과 공직자로서 기본이 되는 복무기강 또한 반드시 확립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및 지역사회에 신뢰를 주는 전남교육이 될 수 있다”며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통해 공유한 다양한 의견들은 향후 의정과 입법활동에 적극 반영하여 집행부와 협력하여 더 나은 전남교육을 위해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교육위원회는 오는 11월 21일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는 것으로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모두 마무리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