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캠페인부터 스페셜 팝업까지..” 오징어 게임2와 함께 돌아온 기아 ‘더 뉴 스포티지’
2024-11-12 16:53
add remove print link
기아, 넷플릭스 글로벌 히트작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 캠페인 전개
15일부터 24일까지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서 팝업 쇼룸 운영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의 공개가 한 달 남짓 남은 가운데, 기아 '더 뉴 스포티지'와 함께한 글로벌 캠페인과 팝업 쇼룸도 공개를 앞두고 있다.
기아는 지난 7일,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새로운 게임에 참여하시겠습니까?"라는 제목의 영상 하나를 게재했다. 이는 기아 더 뉴 스포티지의 'Open Road SUV(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당신으로부터)’ 브랜드 메시지를 오징어 게임의 세계관으로 담아낸 티저 영상이다.
티저 영상 속에는 오징어 게임의 상징적인 캐릭터 '핑크가드'가 더 뉴 스포티지를 만나는 모습도 담겼다. 특히 건물 옥상에서 핑크가드가 더 뉴 스포티지의 운전석 창 앞에 서는 장면은 긴장감을 더한다. 더 뉴 스포티지의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도 티저 영상에서 핵심적인 비주얼로 담겼다.
기아는 이번 티저 영상에 이어 이달 중 더 뉴 스포티지를 오징어 게임 세계관으로 재해석한 캠페인 영상 본편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캠페인 영상 시리즈가 끝이 아니다. 기아는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성수동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2 콜라보 팝업 쇼룸도 운영할 예정이다.
팝업 쇼룸에는 단순히 차량만 전시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스탬프 미션을 비롯해 깐부 방, SNS 팝업 인증 이벤트 등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들로 꽉 채워졌다.
팝업 쇼룸 방문객들은 전시장 곳곳에 자리한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며 더 뉴 스포티지의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기아 디지털 키 2 등 혁신적 기능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다. 오징어 게임 콘셉트의 ‘깐부 방’에는 더 뉴 스포티지 내외장 디자인 전시와 기념 촬영이 가능한 포토부스도 마련되어 있으니 놓치지 말 것.
기아는 팝업 쇼룸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명은 'LUCKY 456'으로 오징어 게임의 상징적인 숫자 456을 모티브로 했다. 개인 SNS에 팝업 쇼룸 방문 인증 게시물을 올린 후 '딱지치기' 현장 미션에 참여한 이들 충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현장 응모한 방문객들 중 총 456명을 선정해 애플워치를 비롯해 커피 쿠폰과 기프트 카드 등이 제공된다.
기아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 시즌2가 함께한 팝업 쇼룸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기아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내 사전예약과 현장 대기 시스템을 활용해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스포티지가 지닌 다양한 매력과 가치를 공유하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와 체험 행사를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