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2···고생한 수험생 노린 항공사, 파격 혜택 준비했다

2024-11-12 10:50

add remove print link

수험생을 위한 항공사 할인 혜택
수험생 대상 항공사 이벤트 진행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2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항공사들이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과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수능이 끝난 후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수험생들을 겨냥한 마케팅이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이틀 앞둔 12일 오전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성지여자고등학교에서 고3 수험생이 복도에서 자습(자율학습)하고 있다. / 연합뉴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이틀 앞둔 12일 오전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성지여자고등학교에서 고3 수험생이 복도에서 자습(자율학습)하고 있다. / 연합뉴스

지난 1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스타항공은 수능 다음 날인 15일부터 수험생을 대상으로 국내선 및 국제선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선 항공권은 정규운임 대비 20% 할인되며, 일본, 대만, 동남아, 중국 등 국제선은 최대 15%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티웨이항공 또한 항공권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수험생들은 국내선에서 최대 25%, 국제선에서는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왕복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 혜택은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탑승 기간은 내년 2월 21일까지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제주항공은 수험생뿐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할인 혜택을 확대 제공한다. 탑승일을 기준으로 내년 2월 21일까지 제주~김포, 제주~부산, 김포~부산 등 모든 국내선 노선에서 수험생 본인과 동반자 1인에게 정규운임 기준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수능 이후 대학별 전형에 응시하는 수험생과 가족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이 같은 혜택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같은 혜택을 이용하려면 예약 단계에서 수험생 할인 코드를 선택해야 하며, 탑승 당일 항공사 카운터에서 2025학년도 대입지원서, 원서접수증, 수험표 중 한 가지를 제시해야 한다.

한편, 에어서울은 할인 혜택 외에도 참여형 행사를 마련했다. 고등학교 3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에어서울을 타고 여행을 가야 하는 이유’라는 주제로 인스타그램 숏폼 ‘릴스’ 공모전을 연다. 학생들이 릴스를 제작해 에어서울 인스타그램에 신청하면 해당 학급에 피자 등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졸업을 앞두고 마지막 추억을 함께 만들 수 있도록 참여형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

NewsChat

뉴스를 읽고도 궁금해? 뉴스챗에게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