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물리치료학과,힐리프 필라테스 업무협약 체결

2024-11-11 11:50

add remove print link

“재활필라테스 지도자 양성을 위한 전략적 제휴”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물리치료학과는 지난 8일 힐리프 필라테스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재활 분야 실무 교육 및 학생들의 임상 실습 전문성 강화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힐리프 필라테스(목포점, 남악점)의 김지아 대표와 광주여대 물리치료학과 서태화 학과장이 참석하여 향후 협력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업무협약의 내용은 ▲학생 현장실습과 인턴십 등 교육프로그램 진행 ▲취업 정보 및 취업 기회 제공 ▲대학 및 대학원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물리치료사 단기직무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공용기자재 및 장비 활용 ▲기타 양 기관이 주관하는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 및 발전으로 구성되었다.

힐리프 필라테스 김지아 대표는 “광주여대 물리치료학과 20학번 졸업생인 만큼 모교와의 협력에 큰 의미를 두고 기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물리치료학과 서태화 학과장은 “재활 필라테스는 물리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임상에서 다양한 치료 기법을 직접 배우고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심도 있는 재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환자들에게 최상의 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