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3회 소상공인의 날 기념… 소상공인 지원 의지 재확인

2024-11-10 21:18

add remove print link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행사 성료
세종시장, “지속적인 소상공인 성장 지원할 것” 강조

소상공인의날 행사 사진 / 세종시
소상공인의날 행사 사진 / 세종시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시장 최민호)는 지난 8일 나성동에서 ‘제3회 세종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을 세종소상공인연합회 주관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년 11월 5일로 지정된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 소상공인과 관계기관 및 단체 간의 교류를 통해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지역 소상공인, 유관기관 관계자, 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세종시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위 향상에 기여한 소상공인 15명이 세종시장, 시의회의장, 국회의원,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이는 코로나 팬데믹을 지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그들의 역할을 재조명하는 의미를 담았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경제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소상공인의 노력이 세종시 경제와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며, “세종시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마련하고 이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황현목 세종시소상공인연합회장은 축사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코로나 이후 경제적, 정신적으로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세종을 찾는 방문객들이 소비할 수 있는 상권을 형성하는 데 모두가 힘을 모으자”고 호소했다.

한편, 이번 기념식에 이어 8일부터 9일까지 열린 ‘소상공인 으쌰 페스타’에서는 관내 35여 개 소상공인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방송, 먹거리존(야외 테이블 오더), 플리마켓, 경품 행사, 다양한 공연 등을 통해 방문한 시민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