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청주대 GTEP사업단, 중동 최대 두바이 미용박람회 참가
2024-11-09 12:04
add remove print link
충북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활동 강화
[충북=위키트리 장해순 기자] 청주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이 중동 최대의 미용박람회에 참가해 충북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했다.
청주대 무역학과에서 추진하고 있는 산업통상자원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GTEP ; Glocal Trade Expert incubating Program)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은 최근 중동 최대의 미용박람회인 ‘2024 두바이 미용 전시회(Beautyworld Dubai 2024)’에 참여해 충북지역 중소기업 미용 제품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마케팅 및 해외시장 진출 업무를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
청주대학교 GTEP사업단은 충북지역 중소기업인 ㈜바이오폴리텍, ㈜데쥬벤트, ㈜레보아미 ㈜스톨존바이오 등 총 6개 업체와의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박람회에 참가한 이들 업체의 박람회 부스 설치, 해외 바이어 상담, 제품 홍보, 해외시장 조사 등 해외시장 개척 활동을 수행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청주대학교 18기 GTEP 윤재현(경영학과 4학년)학생과 김나연(관광경영학과 4학년)학생은 “박람회에 참가해 해외 바이어와 직접 대화하고 셀링을 경험해 보는 등 의미가 깊었다”며 “이 과정에서 제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대방을 설득하는 능력을 배웠다”고 입을 모았다.
청주대 무역학과 GTEP사업단 이재영(사업단장)교수는 “청주대학교 GTEP사업단은 지역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촉진하고, 학생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직무역량을 강화해 우수한 글로벌 무역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공동 발전하는 산학협력의 인재양성 선순환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