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주도 축제로 함께 성장하는 연남초등학교

2024-11-08 17:08

add remove print link

자주적인 활동으로 자존감과 성취감 고취
공감과 배려를 배우는 공동체 경험

연남초, 함께 뛰놀며 배움을 즐기는 축제 사진 / 연남초
연남초, 함께 뛰놀며 배움을 즐기는 축제 사진 / 연남초

연남초등학교(교장 성해순)에서는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같이 성장하는 연남 축제’가 개최되었다.

이번 축제에는 연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과 초등학교 전교생이 참여했으며, ‘함께 뛰놀며, 배움을 즐기자’라는 주제로 세종형 학력의 지성, 심성, 건강, 시민성을 키우는 다채로운 활동들이 진행되었다.

축제 기간 동안 매일 다른 주제로 작가와의 만남을 비롯해 플로깅과 흡연예방캠페인, 독서 골든벨, 장애체험활동, 플리마켓, 목걸이 만들기, 미니올림픽, 독서축제, 난타공연, 샌드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특히 연남예술제와 플리마켓은 학부모도 참석하여 학생들과 함께 축제의 즐거움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번 축제는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활동들이 많아졌고,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주도하는 교육 과정에 참여하며 자존감과 성취감을 높일 수 있었다. 축제 기간 동안 학생들은 단순한 놀이를 넘어 자신의 능력을 확인하고, 친구들과 소통하고 배려하며 협력하는 경험을 쌓았다. 또한, 일주일간 진행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감 중심의 인성 함양과 함께 성장하는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을 보냈다.

연남초, 함께 뛰놀며 배움을 즐기는 사진 / 연남초
연남초, 함께 뛰놀며 배움을 즐기는 사진 / 연남초

학생들은 축제 참여 소감으로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면서 추억과 경험을 많이 쌓을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다. 성해순 교장은 “연남 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교과 시간 이외의 창의적 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다방면으로 조화로운 학생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성장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