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3억뷰 K-대작의 귀환” 넷플릭스 트렌드 1위 찍은 시리즈, 팬들 환호할 소식 전해졌다
2024-11-08 20:16
add remove print link
넷플릭스 전 세계 10개국 TV 시리즈 부문 톱 10,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트렌드 지수 1위에 빛나는 작품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K-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극장에서 한국 관객들을 만난다.
넷플릭스 전 세계 10개국 TV 시리즈 부문 톱 10,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트렌드 지수 1위에 빛나는 '나 혼자만 레벨업'은 TVA 시즌1에 이어 오는 28일 특별편집판을 포함한 스페셜 극장판 '나 혼자만 레벨업 -리어웨이크닝-'으로 귀환한다. TVA 시즌 1에서 인기 에피소드를 재구성한 이번 작품은 2025년 1분기에 방영 예정인 시즌 2의 스토리 일부도 선보이며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시리즈는 원작 웹툰이 한국을 대표하는 IP로 자리 잡으며, 스핀오프 소설과 넷마블 게임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됐다. 특히 게임은 50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끌어모으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극장판에서는 E급 헌터에서 강력한 그림자 군주로 성장하는 주인공 ‘성진우’의 여정을 중심으로, 소위 '레드 게이트'로 불리는 사건과 S급 헌터 황동석의 등장이 주요 전개를 이룬다.
추공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나 혼자만 레벨업'은 'K-웹툰'이라는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린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22만 명이 넘는 팬들이 애니메이션 제작을 청원해 주목을 받았고,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A-1 픽처스가 제작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한국, 일본, 미국의 공동 투자를 통해 제작된 이 애니메이션은 국내에서는 애니플러스와 애니맥스를 통해 방영되었으며, 넷플릭스와 티빙, 웨이브, 왓챠, 라프텔 등 여러 OTT 플랫폼에서 높은 인기를 기록했다.
또 크런치롤 등 서양권 주요 애니메이션 플랫폼에서도 높은 순위를 기록했으며, 일본,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다양한 지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힘입어 TVA SEASON 2 방영이 2025년 1분기로 확정되었으며, 팬들의 관심은 이달 개봉하는 스페셜 극장판 '나 혼자만 레벨업 -리어웨이크닝-'으로 집중되고 있다.
극장판 예고편을 접한 국내 팬들은 "대박. 기다리던 그림자 군주가 돌아왔다", "극장 스크린에서 보면 감동이 배가될 것 같다", "대작의 귀환. 이건 무조건 극장에서 본다" 등 반응을 보이며 개봉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오는 28일 개봉을 앞둔 '나 혼자만 레벨업 -리어웨이크닝-'이 또 한 번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