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뽑은 가장 맛있는 한국음식’ 3위 삼겹살, 2위 육회, 1위는...
2024-11-08 10:59
add remove print link
음식 소개 사이트 테이스트아틀라스 선정 한국음식 1~25위
음식 소개 사이트 테이스트아틀라스가 최근 한국음식 랭킹 순위를 발표했다. 테이스트아틀라스는 정통 레시피, 음식 평론가 리뷰, 인기 있는 재료와 요리에 대한 연구 기사를 모아놓은 체험형 여행 온라인 가이드다. 이 사이트는 어떤 음식을 1위로 평가했을까.
1위는 치킨(Chikin)이다.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이 선정됐다. 치킨은 1950년대 한국전쟁 당시 미군에 의해 한국에 소개됐으며, 이후 한국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1970, 1980년대 다양한 치킨 프랜차이즈가 생겨나면서, 본래의 단순한 프라이드 치킨에서 벗어나 다양한 맛과 소스가 개발됐다.
2위는 한국식 육회인 육회(Yukhoe)가 차지했다. 얇게 썬 소고기에 간장, 참기름, 마늘, 설탕 등으로 양념해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 후, 날달걀 노른자를 올려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얇게 썬 배도 곁들여 먹는다.
3위는 삼겹살(Samgyeopsal)이다.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돼지고기 부위인 삼겹살은 특유의 세 겹 층을 가진 돼지고기다. 1960년대 소주 가격이 하락하면서 함께 즐기는 음식으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4위는 안심(Ansim) 요리다. 안심은 소의 등쪽 근육이다. 운동량이 적어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고급 요리로 자주 사용된다.
5위는 돼지고기를 쌈채소에 싸먹는 보쌈(Bossam)이다. 부드럽고 담백한 돼지고기와 다양한 쌈 채소, 새우젓, 김치 등을 곁들여 먹는 것이 특징이다.
6위는 매콤한 양념에 돼지고기를 볶아낸 제육볶음(Jeyuk bokkeum)이 선정됐다. 고추장, 간장, 고춧가루, 마늘 등으로 양념한 돼지고기를 팬에 볶아 다양한 쌈 채소와 함께 먹는다.
7위는 한국식 전인 전(Jeon)이다. 얇게 썬 고기, 해산물, 야채 등을 밀가루와 달걀을 입혀 기름에 부쳐낸 음식으로, 전통 명절이나 평소 간식으로 많이 즐긴다.
8위는 순두부찌개(Sundubu jjigae)가 차지했다. 응고되지 않은 부드러운 두부를 넣어 끓이는 매콤한 국물 요리로, 고기나 해산물을 추가해 풍미를 더한다.
9위는 닭갈비(Dak galbi)다. 철판 위에서 양념한 닭고기와 채소를 함께 볶아 먹는 춘천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여러 사람과 함께 즐기기 좋다.
10위는 김치찌개(Kimchi jjigae)가 올랐다. 묵은 김치와 돼지고기, 두부 등을 넣고 끓여내며, 한국인의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찌개 요리다.
11위는 참치와 채소를 넣어 말은 참치김밥(Chamchi gimbap)이 자리했다. 고소한 참치와 각종 야채를 김과 밥으로 감싸 만든다.
12위로는 감자탕(Gamjatang)이 선정됐다. 돼지뼈와 감자를 함께 끓여 만든 국물 요리로, 매운 국물과 진한 고기 맛이 일품이다.
13위는 달콤한 한국식 호떡인 호떡(Hotteok)이 차지했다. 밀가루 반죽 속에 설탕, 땅콩 등을 넣고 노릇하게 구워낸다.
14위엔 된장을 기본으로 끓인 된장찌개(Doenjang jjigae)가 올랐다. 구수한 맛이 일품이며, 두부와 야채 등을 함께 넣어 끓인다.
15위는 당면과 야채를 볶아 만든 잡채(Japchae)가 차지했다. 다양한 야채와 당면을 간장으로 볶아 내며, 명절 음식으로도 자주 등장한다.
16위는 만두(Mandu)다. 고기와 채소를 넣어 만든 만두는 찌거나 튀겨 먹는다.
17위는 짜파게티와 너구리 라면을 섞어 만든 짜파구리(Jjapaguri)가 올랐다. 영화 ‘기생충’으로 유명해진 이 음식은 짭짤한 맛이 특징이다.
18위는 김치를 넣어 볶은 밥 요리인 김치볶음밥(Kimchi bokkeumbap)이다. 김치와 밥을 함께 볶아내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19위는 여름철 대표 디저트인 팥빙수(Patbingsu)가 자리했다. 얼음 위에 팥과 과일 등을 얹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한국식 빙수다.
20위는 부대찌개(Budae jjigae)다. 한국전쟁 이후 햄, 소시지, 라면 등을 넣어 만든 독특한 찌개 요리다.
21위는 족발을 얇게 썰어낸 족발(Jokbal)이다. 돼지족을 푹 삶아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22위는 안동찜닭(Andong jjimdak)이다. 간장 양념에 닭고기와 야채를 넣고 졸인 안동 지역의 전통 음식이다.
23위는 꿀을 넣은 떡인 꿀떡(Ggul tteok)이다. 쫀득한 떡 속에 꿀을 넣어 달콤하게 즐긴다.
24위엔 양념간장에 게를 절인 게장(Gejang)이 선정됐다. 밥과 함께 즐기는 밥도둑으로 알려져 있다.
25위는 미역국(Miyeokguk)이다. 미역을 끓여낸 한국 전통 음식으로, 생일을 맞은 사람에게 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