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뉴스] "매회 레전드 갱신" 힙합 서바이벌 부활시킨 ‘랩:퍼블릭’
2024-11-08 09:17
add remove print link
신선하고 예측 불가한 미션으로 기존 힙합 예능보다 짜릿하다는 호평
김하온·루피·제이통 등 실력 있는 래퍼 라인업에 뜨거운 반응
엠넷의 대표 힙합 경연 프로그램이었던 쇼미더머니의 제작진이 새롭게 탄생시킨 티빙 오리지널 예능 ‘랩:퍼블릭’. 공개되자마자 티빙 실검 1위를 차지하며 현재까지 유튜브 누적 조회수 6천만 뷰를 넘기는 등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랩:퍼블릭’은 60명의 래퍼가 외부와 단절된 공간 안에서 오직 랩으로 살아남아야 하는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인데요. 김하온, 루피, 제이통 등 국내 힙합에서 내로라하는 수많은 래퍼들이 대거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죠.
신분을 숨긴 채 랩으로만 평가받는 ‘마스크 오프’ 미션부터 8개로 나뉜 블록의 각 리더들이 펼쳤던 ‘무한 사이퍼’는 공개 후 티빙 유료가입 기여자 수 1위를 달성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랩:퍼블릭은 11시즌을 보내며 침체되었던 쇼미더머니의 포맷들을 과감히 버리며 예측 불가하고 신선한 미션들로 호평을 받은 것인데요. 특히, 심사위원이 평가하는 오디션에서 동등하게 랩으로만 경쟁하는 서바이벌로 바뀌며 힙합 팬들의 극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한편, 랩:퍼블릭은 현재 7회까지 공개되었으며 최종 12회까지 5개의 회차만을 남겨두고 있는데요. 매 회차마다 레전드 무대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과연 최종 우승자는 누가 될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