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일자리플러스센터, ‘SNS 활용 마케터 양성과정’ 운영
2024-11-05 12:39
add remove print link
동일미래과학고 취업준비생 대상, 직무교육과 실무능력 향상 교육 집중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은아)는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10월 21일과 22일 양일간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 ‘SNS를 활용한 마케터 양성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SNS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이론을 배우고 효과적인 마케팅 툴 사용 능력을 향상을 위해 SNS 플랫폼 이해, 고객니즈 분석 및 효과적인 콘텐츠전략 수립, SNS 계정 디자인과 컨셉을 설정한 브랜드 가치전략 및 알고리즘 학습 등 전문 강사진이 디지털 마케팅 도구와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 직무교육과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교육 진행 중 실습을 통해 학습자별 결과물에 대한 일대일 피드백을 제공하고, 경진대회를 진행하여 참여자의 집중력과 직무 능력 향상을 도왔다,
이번 프로그램의 한 참여자는 “SNS 마케팅은 단순히 게시물만 업로드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전략적인 접근을 해야 된다는 점을 배웠다. 실습을 통해 친구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나만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며 “이번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뷰티 전공을 살려 지속적인 결과물을 만들어서 마케팅 전략을 잘 활용하는 뷰티 전문가로서 활동하는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겠다.”고 다짐했다.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 강으뜸 취업부장은 “현재 미용 산업에서 SNS를 활용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며,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능력이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이러한 추세에 따라 학생들이 SNS 활용능력 향상을 통해 자신만의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고 나아가 다른 미용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해당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김은아 센터장은 “온라인에서 홍보 마케팅 영역은 지속적으로 비중이 커지고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SNS를 활용한 마케터 양성과정’을 통해 직무 및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취업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