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LINC 3.0 사업단, 제22회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참가
2024-11-05 05:45
add remove print link
광융합 분야 산학공동 기술개발 성과 전시 및 확산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조선대학교 LINC 3.0 사업단이 지난 10월 29일부터 10월 30일까지 열린‘제22회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에 참가해 저탄소 녹색 부품소재 ICC에서 수행한 산학공동 기술개발 성과를 소개했다.
조선대는 광주대, 전남대, 호남대와 함께 공동 부스를 운영하며 각 대학의 기업협업센터(ICC)에 대한 홍보와 성과를 전시했다.
조선대 LINC 3.0 사업단은 지난해 ㈜아원기술과 조선대 광기술공학과 안태정 교수가 공동으로 수행한 “가변형 VCSEL을 이용한 저비용 FBG 인터로게이터 개발” 과제 성과를 제시해 참여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러한 산학협력 성과를 바탕으로 연구팀은 상용화 보드 제작을 통한 기술이전 등 제품 상용화 사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선대 LINC 3.0 사업단 홍보 부스에는 약 130여명의 참여자가 방문하여 대학과 기업의 협력을 통한 가치창출 성과를 확산하는 계기가 됐다.
김용재 조선대 산학협력단장은 “국내 유일의 광융합산업 전시회 참가로 우리 대학과 지역기업 간의 협업 성과를 국내외 전문가와 관계자에게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력산업의 성장을 위해 대학과 기업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생태계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