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한국기행' 가을 2부, 부추떡 편
2024-11-05 21:35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기행' 11월 5일 방송 정보
EBS1 '한국기행' 가을 2부에서는 경북 경주시로 여정을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한국기행'은 역사와 전통, 건축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우리가 알지 못한 또 다른 한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 '한국기행' 가을 2부 - 부추떡을 아시나요?
천년의 역사가 숨 쉬는 도시 경주. 맛난 것도 많고 멋진 곳도 많은 이곳에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독특한 떡집이 있다. 김치를 담그거나 부침개에 넣어 먹는 맵싸한 부추로 떡을 만든다?!
쑥과 모시로 만드는 초록빛 떡은 많이 봤지만, 부추떡은 금시초문!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쌀, 소금, 부추의 완벽한 3박자 배합법을 개발해 냈단다.
한 번도 안 먹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 한입 넣는 순간 입안을 감싸는 알싸한 향과 구수한 풍미의 부추떡!
신라 시대 이후 1000년 동안 이어져 왔다는데. 경주 김씨 문중 제사를 위해 묘소까지 직접 배달을 가는 떡집 사장님!
그에게 30년 된 취미가 있으니, 그건 바로 산악자전거! 열정! 열정! 붉은빛 단풍만큼 패기 넘치는 동호회 회원들과 함께하는 가을 자전거 여행. 첨성대에서 시작해서 토함산자락을 따라 김유신장군묘, 그리고, 마지막 종착지 바람의 언덕으로의 여정.
선선한 가을바람을 벗 삼아 달리다 보면 알록달록 가을의 색으로 갈아입은 경주가 한눈에 들어온다. 눈과 입을 사로잡을 경주로 떠나보자!
EBS1 '한국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9시 35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한국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