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성공개최 향한 힘찬 발걸음

2024-11-04 20:06

add remove print link

4일 엑스포 조직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충북도민회중앙회ㆍ전국이통장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4일 조직위원회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활동에 돌입했다. / 위키트리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4일 조직위원회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활동에 돌입했다. / 위키트리

[충북=위키트리 장해순 기자]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가 공식출범했다.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는 4일 청주 S컨벤션에서 김영환 도지사, 김창규 제천시장, 이양섭 도의회 의장, 박영기 제천시의회 의장 등 각계각층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조직위원회를 발족했다.

총회에서는 213명의 조직위원을 위촉하고, 조직위원회의 실무기구인 집행위원회 위원장으로 엑스포 개최지의 김창규 제천시장을 선출하였다.

아울러, 엑스포 공동조직위원장에는 ㈜휴온스글로벌 및 ㈜휴온스의 송수영 대표가 선임되었다.

휴온스그룹은 ㈜휴온스글로벌을 지주사로 ㈜휴온스, ㈜휴메딕스, ㈜휴온스메디텍, ㈜휴온스바이오파마 등 제약 사업을 중심으로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 헬스케어 산업 전반에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천연물 관련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그룹으로, 충북 제천에 공장을 두고 있다.

앞으로 조직위원회는 전방위적 엑스포 홍보와 기업 및 관람객 유치에 대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범국민적 참여 분위기 확산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김영환 엑스포 조직위원장은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를 통해 미래 고부가가치산업인 천연물산업의 주도권을 잡고, 충북도와 제천시가 글로벌 천연물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총회 시작에 앞서 충북도, 제천시, 충북도민회중앙회, 전국이통장연합회 간 엑스포 성공결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엑스포 관람과 홍보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home 장해순 기자 hchang0793@wikitree.co.kr

NewsChat

뉴스를 읽고도 궁금해? 뉴스챗에게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