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뜨자봉 봉사단, 뜨개 생활용품 300여 개 세종시 복지소외계층에 기부
2024-11-01 21:01
add remove print link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통해 따뜻한 나눔 실천…복지 소외계층 위한 기부문화 확산 기대
세종특별자치시 아뜨자봉 지역사회봉사단이 1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에 방문해 직접 뜨개질한 생활용품 300여 개를 기부했다.
아뜨자봉 봉사단은 ‘아름다운 뜨개질 자원봉사’의 줄임말로, 2022년 4월에 위촉된 이후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수세미와 같은 생활용품은 세종시 복지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아뜨자봉 서연화 단원은 “단원들이 정성을 들여 만든 생활용품이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의미 있게 쓰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김부유 회장 또한 “단원들의 정성이 담긴 기부는 복지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해준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에 근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서, 지역사회의 나눔과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기업과 지역사회 간의 연계를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에 관심 있는 기업과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기부 행사는 아뜨자봉의 손길로 이루어진 ‘재능기부’의 의미를 강조하며, 지역사회에 더 많은 단체들이 전문적이고 특화된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