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제3회 키움이룸 취업진로 페스티벌 성료

2024-11-01 05:15

add remove print link

“지역 청년과 재학생 취업 서비스 제공을 위한 24개 부스 운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30일 ‘제3회 키움이룸 취업진로 페스티벌’을 주최하여 성황리에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광주여대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취업·채용·이벤트존 24개의 부스를 운영하여 재학생, 졸업생, 지역 청년들에게 필요한 취업 정보와 다양한 이벤트 등을 제공하였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채용존을 통해서 8개 기관과 협업해 기업별 채용상담과 현장면접, 맞춤형 취업컨설팅 부스를 운영했으며 이를 통해 기업과 구직자의 매칭률을 높이고 미스매칭 현상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였고 취업존에서는 14개 지역 및 유관 기관이 함께해 취업 준비에 필요한 진로지원 상담, 자기소개서 컨설팅, 청년정책 바로알기 등을 통해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었다.

이외에도 타로카드를 통한 직업 심리검사, 진로 미니게임,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한 이미지메이킹, 나만의 향수 제작하기, 커피트럭, 혈당검사, 중독예방 캠페인 등의 부대행사 및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들이 다양하게 즐기고 만족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박람회에 참여한 미용과학부 김O현 학생은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부스들이 많아 친구들과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고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한 이미지메이킹과 나만의 향수 제작을 통해 스스로를 더 꾸밀 수 있게 되어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진희 센터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이 성공적인 취업과 진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취업진로 박람회를 개최하고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수요에 맞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만족도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