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이공대, 29일 ‘2024 Make-Up 취업지원 성과공유회’ 개최

2024-10-29 01:59

add remove print link

졸업생 10명 성공 취업 릴레이 멘토링
고용노동부 및 광주광역시 청년 정책 홍보 등 프로그램 다양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가 29일 조선이공대학교 3호관 뒤 운동장을 비롯한 캠퍼스 일원에서 학생들과 지역민들이 함께 하는 축제인 ‘2024학년도 Make-Up 융합취업교육 취업지원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조선이공대학교 ‘2024학년도 Make-Up 융합취업교육 취업지원 성과공유회’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중심으로 재학생, 졸업생, 지역 청년의 취업 지원을 위한 의미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메인 프로그램인 ‘현직 선배가 들려주는 직무 및 성공취업 릴레이 멘토링’은 29일 오후 2시부터 4시30분까지 3호관 1층 기봉홀에서 열린다. 릴레이 멘토링은 현재 기아, 삼성전자, 포스코 퓨처엠, 두산 퓨어셀 등에서 재직하고 있는 조선이공대학교 졸업생 선배 10명이 대학생활 팁과 취업 준비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할 예정이다. 아울러 조선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성과공유회를 찾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청년들을 위한 취업정보 부스를 통해 취업에 대한 기회 창출과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3호관 뒤 운동장에서는 다양한 부스가 마련된다. 고용노동부와 광주광역시는 각각 국민취업제도와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등 청년정책을 홍보하는 부스를 마련해 방문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쓰레기 없는 캠퍼스 만들기 제로웨이스트 활동 부스, 메가박스 씨네패밀리 부스, 지역 기업 홍보 부스 등 지역 청년들에게 양질의 취업정보와 참여활동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조선이공대학교 조순계 총장은 “이번 2024학년도 Make-Up 융합취업교육 취업지원 성과공유회에서 우리대학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청년들을 위한 청년 고용정책과 각종 취업정보들을 통해 취업에 대한 열정을 다시 가질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하고 학업과 취업 준비로 받은 우리대학 재학생들을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서로가 함께 유대감을 쌓아 계속해서 성장하는 미래를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