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팝 가수 브루노 마스가 뜬금없이 '한국' 언급하며 눈물 쏟은 이유
2024-10-25 19:55
add remove print link
브루노 마스, 로제와의 협업 곡 '아파트' 음악방송 1위에 눈물
세계적인 팝 스타 브루노 마스가 블랙핑크 로제와 협업한 곡 ‘APT.’로 한국 음악 방송에서 첫 1위를 차지하며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브루노 마스는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한국 팬 여러분, 너무 감사합니다!! 첫 음방 1위 해서 아침 내내 울었어요 ㅠㅠ”라고 밝히며 기쁨에 찬 소감을 전했다.
특히 한국어로 작성된 그의 메시지는 팬들에게 큰 화제를 모았고, 한국 팬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냈다.
브루노 마스는 “1위 할 수 있도록 도와준 로제에게 너무 고맙고, ‘APT.’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Love, Bruno 오빠”라고 덧붙이며 로제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이에 로제는 “So proud of you, Bruno Mars”라고 답글을 남겨 두 사람의 우정과 음악적 케미스트리를 느끼게 했다.
‘APT.’는 로제의 첫 솔로 정규 앨범 'rosie'의 발매를 앞두고 공개된 선공개 싱글로, 한국과 세계 팬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발매 직후, 이 곡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등에서 실시간 차트와 일간 차트, ‘TOP 100’ 차트의 정상에 오르며 ‘퍼펙트 올킬’(Perfect All Kill)을 기록했다.
또한 ‘APT.’는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해 K팝과 팝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글로벌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 곡은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 40개 이상의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으며,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에서도 정상에 올라 아시아 전역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드러냈다.
◆ 로제 'APT.(아파트)'
로제의 솔로 곡 ‘APT.’는 한국인에게 익숙한 "랜덤 게임, 게임 start"라는 소절로 시작해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어지는 로제의 감미로운 음색과 브루노 마스의 펑키한 보컬이 어우러져 밝고 신나는 댄스곡 분위기를 완성했다.
‘APT.’의 인기로 원로 가수 윤수일의 ‘아파트’가 다시 조명받으며 국내에서 다시금 역주행되기도 했다.
윤수일은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아이디어가 정말 신선했다”며 "아파트라는 주제로 전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긍정적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