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4 시민리포터 하반기 워크숍' 개최
2024-10-21 16:04
add remove print link
더욱 열정적인 활동을 기대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9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시정소식지 「THE 남양주」의 시민리포터를 대상으로 하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시민리포터의 역량 강화를 위해 ‘공공기관 소식지의 취재 기사 잘 쓰는 법’과 ‘좋은 사진을 찍는 노하우’라는 주제로 글쓰기와 사진 촬영에 관한 강의가 진행됐다.
「된다! 네이버 블로그&포스트」의 저자 황윤정 작가와 「SBS 모닝와이드 맛탐정」 진행 경력의 김재욱 사진작가가 시민리포터 역량 강화를 위한 알찬 특강을 제공했다.
시민리포터들은 남양주 곳곳의 맛집, 명소, 축제·행사 체험기, 특별한 지역 주민 등 다양한 소재를 직접 발굴하고 현장을 취재해 생동감 있는 지역 소식을 전달한다.
박선영 홍보담당관은 “시민리포터는 남양주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으며, 이들의 취재 기사는 시정소식지 「THE 남양주」의 대표적인 인기 코너다”라며 “시민들이 다핵도시 남양주의 여러 지역에 대해서 알아가고, 소속감을 가질 수 있도록 시민리포터들의 더욱 열정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THE 남양주」는 매월 책자와 모바일 웹진, 오디오북 형태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읍면동 주민센터·도서관·체육문화센터 등 공공기관에 비치되고 있다.
무료 구독을 희망하는 남양주시민은 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또는 홍보담당관 시정홍보팀에 유선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