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하반기 현장학습 실시
2024-10-18 18:15
add remove print link
교육생들 간 친밀감을 높이고
함께하는 추억을 만들기 위해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18일,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을 찾아 하반기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자연 속에서 힐링하기~’를 주제로 교육생들이 수목원의 다양한 식물들을 알아보고 가드닝 체험 등을 통해 교육생들 간 친밀감을 높이고 함께하는 추억을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현장학습에서는 정원해설가의 안내로 수목원에 식재된 다양한 식물의 이름유래, 특징, 관리방법 등을 재밌고 알기 쉽게 설명을 듣고, 다육 염자 이끼볼 화분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만족도 조사 결과 교육생들은 비가 와서 다소 불편하였지만, 나름대로 운치 있고 좋았다며, 교육생들 및 운영진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어 현장학습이 의미 있었다고 평가하였다.
서정대학교,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정명희 센터장은 “이번 현장학습을 통해 모처럼 자연에서 힐링하고 동기들과 소중한 추억을 많이 만드셨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장년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현장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서정대학교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베이비부머세대(1955~1974년 출생)를 대상으로 행복한 미래설계와 재사회화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종합상담 서비스, 일자리 정보 제공과 함께 중장년의 특성과 욕구를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 및 지역사회에서 중장년의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는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행복캠퍼스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