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택샵

“뭐 살까?” 선택 장애를 위한 여행 유형별 가방 고르는 방법

2024-10-18 16:00

add remove print link

여행 유형에 따른 맞춤형 가방
국내 최저가 추천템 선별

셔터스톡
셔터스톡

여행 초보자들은 가방에 따라 여행 질이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몸소 체험하게 된다. (바퀴 달린 캐리어 가져온 친구가 어찌나 부럽던지...)

무조건 캐리어나 커다란 가방이 여행에 좋은 것도 아니다. 숙소에 짐을 맡길 수 있다면 작은 크로스백이 훨씬 필요할 때도 있다. 여행 유형에 따라 '맞춤형' 가방 선택이 필요할 때!

<1박 2일 여행: 백팩>

1박 여행에는 짐을 적당히 넣을 수 있는 백팩이 딱 좋다. 아무리 1박이라도 우산, 겉옷 등 꼭 챙겨야 할 것들이 있다. 백팩의 또 다른 장점은 두 손이 자유롭다는 점이다. 레스포색 백팩 등 가벼운 소재로 된 가방이면 더 홀가분하다.

→추천템: 좌우 위아래 접어주면 주먹만 한 사이즈로 변신해 주머니에 쏙 휴대하기 편하다는 신박한 포켓백팩 (바로가기)

<2박 3일, 3박 4일 여행: 보스턴백>

빅백 중 바닥은 직사각형이면서 위로 올라가면서 둥글게 돔 형태가 되는 가방을 보스턴 백이라고 한다. 예상대로 '많이' 들어간다. 3박 4일 정도 여행이라면 보스턴백 하나로도 충분하다. 차곡차곡 넣고 싶은 것들을 다 챙겨갈 수 있다.

→추천템: 여행, 운동, 일상 등 생활 어디서나 들고 다니기 좋은 캐리어 결합형 보스턴백. 1+1 9,900원의 미친 가성비가 특징. (바로가기)

<장기간 여행: 캐리어>

장기간 여행에는 역시 바퀴 달린 캐리어다. 캐리어 크기는 여행 기간, 기내 반입 여부를 고려해서 선택해야 한다.

캐리어는 크게 소프트형과 하드형으로 나뉜다. 소프트형 캐리어는 가볍고 수납공간이 많은 편이다. 단 비가 오거나 눈이 오면 젖을 수도 있다. 하드형 캐리어는 세탁을 따로 할 필요가 없고 오랫동안 쓸 수 있다.

→추천템: 화물용 캐리어+기내용 캐리어+백팩+압축파우치+여권케이스+보관용부스터백까지 알찬 6종 구성에 10만원도 안 되는 가격이 매리트. (바로가기)

home 안지현 기자 jih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