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뉴스] “악마의 쉐이크가 온다” 드디어 국내 상륙한 ‘맥도날드 그리머스’

2024-10-18 09:59

add remove print link

17일부터 맥도날드 매장에서 그리머스 쉐이크 판매
한국 맥도날드의 "오늘부터 이 계정은 내꺼" 마케팅 화제

1970년대 초 인기를 끌었던 마스코트 ‘그리머스’를 최근 다시 소환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맥도날드. 미국 Z세대 사이에서는 ‘그리머스 쉐이크’를 마시고 죽는 척하는 밈까지 생기며 27억 조회수를 기록한 것인데요. 이처럼 미국을 뒤흔든 ‘그리머스 쉐이크’가 마침내 한국에도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리머스 쉐이크는 보라색 털 뭉치를 연상시키는 보랏빛의 블루베리 맛 쉐이크인데요. 바로 오늘인 17일부터 국내 맥도날드 매장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되며, 맥너겟 6조각과 함께 먹을 수 있는 ‘그리머스 쉐이크 맥너겟 콤보’도 있습니다.

한편, 한국 맥도날드는 X를 통해 그리머스 이미지와 “오늘부터 이 계정은 내꺼”라는 글귀가 업로드되어 마치 공식 계정이 해킹된듯한 마케팅을 펼치기도 했는데요. 벌써 해당 트윗은 200만 조회수를 넘길만큼 국내에서도 그리머스 열풍이 뜨거운 상태입니다.

누리꾼들의 뜨거운 반응과 쏟아지는 굿즈 문의에 맥도날드는 31일부터 한정판 ‘그리머스 동전지갑’을 버거 세트 메뉴 구매 시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트렌디한 밈으로 급부상한 맥도날드의 추억 속 캐릭터 ‘그리머스’. 지금 당장 악마의 쉐이크 마시러 맥도날드로 가봐야겠네요!

home 박재훈 기자 jh.park@wikitree.co.kr

NewsChat

뉴스를 읽고도 궁금해? 뉴스챗에게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