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구조망 광대뷰 아파트 테넌바움 294, “억”소리나는 할인분양
2024-10-15 23:40
add remove print link
- 합리적 분양가에 소비자 기대
[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부산 협성건설이 수영구 민락동에 위치한 '테넌바움294'를 하인엔드 브랜드 최초로 할인 분양한다.
■ 테넌바움294, 하이엔드 브랜드 최초 할인 분양
협성건설의 하이엔드 아파트로 시장의 이목을 집중 시켰던 ‘테넌바움294’가 이례적으로 할인 분양을 시작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들어, 분양가와 거래량이 동반상승하며 부산 수영구를 중심으로 부동산 시장의 활기가 살아나고 있다는 평가 가운데, 하이엔드 아파트의 이례적인 할인 분양이 앞으로의 부동산 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하이엔드 아파트로써 이례적인 할인 분양을 시작한 ‘테넌바움294’는 아파트 공사비 상승과 물가 인상, 그리고 하이엔드 아파트에 걸맞은 고급자재와 가구, 마감재 등의 도입으로 인해 높은 분양가로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었다. 하지만 아쉬운 분양 성적 이후, 이러한 고가 정책에 대한 반성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할인 분양에 나섰다. 협성건설 관계자는, ‘협성건설이 추구하는 합리적인 가격과 품격 있는 주거 생활을 이뤄낼 수 있는 혁신적인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가 되기 위해 뼈를 깎는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 최초 분양가 20%잔금 유예, 파격적인 계약조건
테넌바움 294는 계약금을 분납제로 하여 중도금이 없고, 잔금납부는 최대 1년이다. 총 분양가의 20%를 입주 후 2년간 납부유예 할 수 있게 선택이 가능하다. 할인분양과 함께 내건 계약조건으로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도 평당 3천만원대 넘어 평당 4천만원대 분양시장 진입
최근 공급된 드파인 광안의 경우 전용84타입 기준층 기준 약 11억 원대부터 최고가 12억3천만 원대로 공급되었으며, 옵션금액을 포함하면 13억 원대로 치솟는다. 지난해 9월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이 3.3㎡당 3237만원으로 분양을 하였고, 현재 84타입 기준으로 11억대로 거래가 되고 있다.
테넌바움294는 마린시티~해운대~광안리~남천동을 잇는 새로운 오션리치벨트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옛 미월드 부지에 들어설 생활형 숙박시설(예정)은 글로벌 호텔 브랜드 랭햄이 운영할 예정이며, 고급 레지던스(예정)와 함께 민락동은 새로운 리치벨트를 형성한다.
또한 테넌바움294는 부산을 대표하는 복합 상업 업무 지구인 센텀시티, 마린시티와 인접해 있어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몰, 롯데백화점, 벡스코, 영화의 전당 등 여러 문화, 쇼핑시설을 누릴 수 있다. 민락공원은 단지와 연결돼 있고 민락수변공원도 도보로 이용 가능한 ‘공세권’ 위치를 자랑한다. 민락공원은 어린이복합공간인 ‘들락날락’이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이 가까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독보적이고 혁신적인 프리미엄 주거공간
‘테넌바움294’는 협성건설의 첫 하이엔드 브랜드인 만큼 건물 외관과 내부 마감, 가전, 가구, 설계까지 디테일이 살아있는 부산에서 보지 못했던 프리미엄 아파트로 선보인다.
주방가전은 데이코와 팔멕, 주방가구는 독일의 '해커'와 이탈리아의 '제시', 욕실 제품은 ‘아메리칸 스텐다드’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들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의 성능은 물론,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부각하며 하이엔드 브랜드의 심미적 요소를 충족시켰다. 또한, 친환경 자재 중 최우수 등급인 SE0 등급의 친환경 마감재와 가구를 사용하여 건강에도 신경 쓴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프리미엄 요소인 조명에도 디테일적인 감각이 엿보인다. 붙박이장, 시스템 선반 및 일반가구와 주방가구에 매립특화 라인조명을 설치하여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