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 '아이키우기 좋은 예천!' ...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과 함께하는 '떠나요, 가을캠핑'

2024-10-14 13:30

add remove print link

저출생 대응 공모 선정 “예천군 데굴데굴놀이꿈터” 사업 순항

아이누리장나감도서관의 가을캠핑에 참여한 가족들 / 예천군 제공
아이누리장나감도서관의 가을캠핑에 참여한 가족들 / 예천군 제공

[위키트리=예천] 황태진 기자 = 경북 예천군이 경북도 저출생 대응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해 아이키우기 좋은 예천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예천군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은 지난 13일 관내 미취학 아동과 학부모 50여 명을 대상으로 가을맞이 캠핑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북도 저출생 대응 프로그램 공모사업인 ‘예천군 데굴데굴놀이꿈터’ 사업의 일환으로 매월 자녀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해 관내 영유아 가구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행사는 올해 초 딸기체험활동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0여 개가 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달 2회 이상 시행하고 있다.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의 가을캠핑에 참여한 가족 / 예천군 제공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의 가을캠핑에 참여한 가족 / 예천군 제공

군은 사업을 통해 총 350여 가구가 참여해 아이키우기 좋은 양육 환경을 조성하고 저출생 문제를 극복하는 데도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부모는 “가을을 맞아 자녀와 함께하는 캠핑 활동을 통해 서로 친밀감을 높일 수 있었고, 유익한 육아 정보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김현자 주민행복과장은 “이번 저출생 대응 공모사업을 통해 아이와 부모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즐겁게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고, 저출생 극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 저출생 대응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예천군에 주소를 둔 미취학 아동 가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매달 장난감도서관 누리집을 통해서 할 수 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