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을 일 년에 두 번 먹는 한혜진이 걱정 없이 섭취하는 '진짜 간식'
2024-10-12 09:05
add remove print link
모델 한혜진이 유튜브에서 제로 슈가 간식을 소개하며 자신의 건강한 간식 선택에 대해 설명했다.
모델 한혜진이 철저한 몸매 관리 비결을 밝혔다.
지난 10일 한혜진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즐겨 먹는 간식을 소개했다.
그건 바로 제로 그래놀라다.
한혜진은 "평소에 간식이 먹고 싶을 때 그래놀라를 대체 간식으로 먹는다"고 말했다.
이어 제로 아이스크림과 일반 아이스크림을 비교하며 "오리지널 맛이 최고다. 내가 어렸을 때 먹던 아이스크림 맛"이라고 했다.
한혜진은 평소에도 설탕이 들어간 음식 대신 견과류와 단백질 음식을 간식으로 먹는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과 그래놀라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뭘까. 아이스크림은 많이 먹으면 비만과 당뇨병을 유발할 수 있다. 많은 양의 액상 과당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액상 과당은 옥수수 전분에 인위적으로 과당을 첨가하여 만든 물질로, 설탕보다 저렴하여 다양한 가공식품에 대체재로 사용된다.
콜라, 캔커피, 사탕, 잼 등에서도 액상 과당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액상 과당의 과도한 섭취는 비만과 당뇨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액상 과당은 혈액 내 단백질 성분과 결합하여 최종 당화산물을 생성하며, 이는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액상 과당은 또한 지방간을 유발할 수 있다. 섭취 시 대부분의 과당이 간에서 대사되며, 다량 섭취 시 간에서 분해된 과당이 지방산으로 전환되어 지방간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그래놀라는 매우 건강한 간식이다.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그래놀라는 귀리, 보리와 통밀 같은 전곡, 견과류, 건과일, 꿀, 메이플 시럽 등을 혼합하여 오븐에 구워 만든다.
그래놀라의 주재료인 귀리에는 단백질,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전곡은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다. 그래놀라를 만들 때 전곡을 그대로 구워 영양소와 섬유질이 보존된다.
또한 그래놀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시간이 오래 걸린다. 따라서 혈당이 천천히 상승하여 당뇨병 발생 위험이 낮다. 식이섬유가 장내 미생물에 의해 분해될 때 장내 유익균이 증식하여 대사 증후군의 위험을 줄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