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기 않는 열정으로!” 전남 학생선수단, 전국체전 참가

2024-10-10 16:44

add remove print link

육상 ‧ 양궁 등 43개 종목 471명 출전 ‘여자축구 2연패’ 기대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1~17일 경상남도 김해시에서 열리는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에 43개 종목에 68교 471명의 학생선수들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사전경기로 진행된 배드민턴 혼합복식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전남기술과학고 유현빈(왼쪽), 화순고등학교 연서연 학생.
지난 8일 사전경기로 진행된 배드민턴 혼합복식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전남기술과학고 유현빈(왼쪽), 화순고등학교 연서연 학생.

지난 8일 사전경기로 진행된 배드민턴 혼합복식에서 전남기술과학고 유현빈과 화순고등학교 연서연 학생이 값진 은메달을 차지하며, 전남에 첫 메달을 안겼다.

이번 대회에서 전남 학생선수단은 육상, 레슬링, 자전거, 양궁 등에서 상위 입상이 예상되며, 특히 여자축구 종목에서 대회 2연패가 기대된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3월 초 연간 훈련비 지원, 학생 선수 스포츠 심리 지원, 학교운동부 청렴 컨설팅 등을 운영했다. 앞으로도 학생선수의 진로·진학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승패를 넘어 서로 협력하고 도전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 "우리 학생들이 이번 전국체육대회에서 자신들의 꿈을 펼치며 더 큰 성장을 이루길 바란다. 471명의 학생들이 쏟아낸 노력과 열정이 이번 대회를 통해 아름다운 결실로 이어지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