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경산시, 노인의 날 기념행사 및 경로잔치 개최

2024-10-07 14:16

add remove print link

경로사상 고취 및 세대간 화합을 위한 축제의 장 마련

지난 5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 열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및 제17회 경로잔치에 초청받은 지역 어르신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산시 제공
지난 5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 열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및 제17회 경로잔치에 초청받은 지역 어르신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산시 제공

[경산=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경산시는 지난 5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 지역 어르신 7000여 명을 초청해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및 제17회 경로잔치를 열었다.

경산시청년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경로의 달을 맞아 경로사상을 고취하고 전통문화를 이어온 노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모범적인 생활로 노인복지 증진에 이바지한 하양읍 조규춘 어르신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하양읍 권태진 어르신과 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의 구외자 어르신은 경상북도지사 표창, 진량읍 배보원 어르신 외 16명은 경산시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이외에 경산초등학교 국악오케스트라의 국악 연주와 건강마을 백세난타팀의 연주로 시작된 행사는 각설이 공연과 현역 가왕으로 지역에서 유명한 가수 류원정의 축하 무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어르신들은 경산의 뿌리이자 나라의 든든한 버팀목이다”며 “어르신들이 흘리신 땀과 노력이 오늘의 경산시와 대한민국을 있게 해주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어르신을 잘 모시는 경산, 100세 시대에 장수가 행복이 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