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의회, 의정역량 강화 위한 의정연수 ‘성료’

2024-10-05 10:11

add remove print link

결산검사 기법, 청렴교육 통해 전문성 향상 도모

함평군의회(의장 이남오)가 제9대 후반기 함평군의회의 성공적인 의정 활동 수행을 위한 의정연수를 성료했다.

함평군의회가 지난 25일 삼척에서 소속 의원들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전문교육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평군의회가 지난 25일 삼척에서 소속 의원들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전문교육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4일 군의회에 따르면 강원도 삼척시 일원에서 지난 25~27일 3일간 의원 및 직원 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하반기 함평군의회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의원 및 직원들의 실무 능력과 전문성을 높이고, 의정역량 강화를 통한 선진의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의회는 연수 기간 전문 강사를 초빙해 결산검사 기법, 예산서 분석 요령,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 등 전문교육을 실시해 전문성을 향상하고 의정역량을 강화했다.

또,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등을 방문해 함평 돌머리생태탐방로 조성과 연계한 우수사례를 비교하는 등 군 관광 문화·정책 개발을 위한 선진지 벤치마킹과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남오 의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얻은 지혜와 통찰을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잘 녹여내어, 일하는 의회, 성장하는 의회로 거듭나겠다”며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서 의회 구성원 모두가 끊임없이 공부하고 배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