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펀그라운드 오남' 시범 운영 시작
2024-10-04 17:04
add remove print link
원데이클래스, 댄스연습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간 제공
경기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계문, 이하 공사)는 청소년 전용시설인‘펀그라운드 오남’을 신규 운영하며, 7일(월) 정식 개관에 앞서 2일(수)부터 4일(금)까지 시범 운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펀그라운드 오남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휴식 공간 및 체험거리 활성화를 통해 청소년의 여가권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에 따라 △태블릿PC △보드게임 △구급약품 등 물품 대여 서비스와 △원데이클래스 △동아리 및 전문팀 공연 등의 문화생활체험, △스터디존 △댄스연습실 등 공간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주 이용객인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소셜미디어(SNS), 학교 및 유관기관 협조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총 291명의 관내 청소년이 설문에 참여하였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댄스연습실 △코인노래방 △멀티스포츠실 등을 조성하였으며, 시범 운영 기간과 정식 개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오남지역을 대표하는 청소년시설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시범 운영 기간에 방문한 청소년 중 한 명은 “친구들과 함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겨서 정말 기쁘다”라며, “댄스연습실과 보드게임 대여 서비스가 마음에 무척 들어서 펀그라운드 오남에 자주 방문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사장은 “펀그라운드 오남이 청소년들의 여가와 휴식 공간을 넘어 서로 소통하고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문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를 통해 아이들이 꿈과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공사는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공사는 펀그라운드 진접, 진건, 퇴계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15일(화)에는 펀그라운드 다산(미금로 76)이 개관할 예정이다.
‘환경과 숲’이라는 테마로 청소년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스터디카페 △방송실 △멀티활동실 등 다양한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펀그라운드 진접 청소년운영위원회‘다원’에서 경기도청소년운영위원회 상호협력캠프에 참가하여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