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5년 3월 충남온라인학교 개교 추진

2024-10-04 18:52

add remove print link

고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미개설 과목 등 학점 이수 지원

충남교육청 전경 /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 전경 /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 도입을 앞두고 내년 3월 1일 충남온라인학교 개교를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충남온라인학교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수업을 제공하는 학교로, 단위 학교 미개설 과목과 다양한 고시 외 과목의 학점 이수를 지원하는 공립 각종학교이다.

충남온라인학교의 교육과정은 고교학점제의 안정적 운영과 학생 과목 선택권 확대를 위해 △주문형(참여학교의 신청) △지정형(사전 예측을 통한 개설) △지역특화형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된다.

2025학년도 운영을 위한 1차 개설신청에서는 34강좌, 411명을 수강대상자로 확정했으며, 추가 개설신청으로 더욱 많은 학생의 수요를 지원할 계획이다.

설립 위치는 예산군 봉산면에 있는 덕산고등학교 이전 부지이며 △온라인 강의실 6실 △융복합 강의실 1실 등 디지털 기반 실시간 수업을 위한 교육환경으로 구축된다.

이를 위해 9월 1일 덕산고등학교를 개설 사무 취급 학교로 지정하였으며, 온라인수업에 전문성을 가진 교직원을 위촉하여 10월 1일부터 신설 학교 개교 업무준비팀을 운영하고 있다.

오명택 중등교육과장은 “충남온라인학교는 개별 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교과목을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학생 주도성 발현을 지원할 것이며, 충남 고교학점제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가겠다” 고 말했다.

home 복광수 기자 hongsung7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