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커넥트 박스로 '꿈의 가전' 경지에 오른 'LG 무선 올레드 TV'... 얼마나 대단하길래
2024-10-07 10:30
add remove print link
세계 최초의 무선 TV, 'LG SIGNATURE OLED M' 2024년형 출시
제로 커넥트 박스 이어... 4배 강력한 AI 딥러닝 탑재
세탁·건조기부터 스타일러까지. 놀라운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가전기기를 선보이며 모두를 놀라게 만드는 LG전자이지만, 지난해는 전 세계를 발칵 뒤집어 놓았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상상 속에서나 존재했던 이른바 선 없는 TV, ‘LG SIGNATURE OLED M’이 마침내 공개됐기 때문이다.
LG 올레드 출시 이후 11년 동안 쌓아왔던 기술력과 노하우가 아낌없이 발휘된 덕분일까. 출시되자마자 12개의 혁신상을 휩쓴 것은 물론, 해외 곳곳에서 “가장 멋지고 혁신적인 제품”, “다른 모든 TV를 부끄럽게 만든다”는 찬사가 쏟아지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이 이상 완벽한 TV는 나올 수 없을 것이라는 이야기까지 나올 정도였다. 하지만 LG는 모두의 예상을 보란 듯이 깨고 ‘역대 최고의 걸작’으로 불리는 또 한 번의 신제품을 공개했다.
바로 ‘2024년형 LG SIGNATURE OLED M4’와 ‘LG 올레드 evo (OLED M)’가 그 주인공이다.
“4K 고화질 영상도 끊김없이” 제로 커넥트 박스로 실현한 무선 TV의 꿈
2024년형 LG SIGNATURE OLED M과 LG 올레드 evo (OLED M)의 특징을 논할 때 결코 빠질 수 없는 부분 중 하나가 ‘제로 커넥트 박스’ 아닐까. 덕분에 선 없는 TV가 탄생할 수 있었으니 말이다.
실제로 제로 커넥트 박스만 있다면 무선 환경에서도 고화질 영상을 끊김없이 즐길 수 있다. 만일 TV와 본체 사이를 반려동물이 가로막을 경우 곧바로 인식해 전파 경로를 새롭게 설정하는 기술까지 탑재되어 있다. 때문에 “무선 연결이 끊어지지는 않을까?”라는 불필요한 걱정은 전혀 필요가 없는 것이다.
블루투스를 비롯해 HDMI, USB 연결도 모두 제로 커넥트 박스 하나만 있다면 만능이다. 콘솔기기를 사용하고 싶을 때에도 힘들게 TV 뒤를 보며 하나하나 선을 꼽을 일이 없어졌다.
제로 커넥트 박스에 주변 기기를 연결해 사용한 후, 간편하게 정리해 보관해 둘 수 있기 때문에 거실이나 안방을 더욱 넓고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2024년형 LG SIGNATURE OLED M과 LG 올레드 evo (OLED M)는 제로 커넥트 박스를 통해 복잡했던 케이블을 말끔하게 없앤 것은 물론, 화면 전체 두께 역시 손가락 하나 정도밖에 되지 않을 만큼 얇다.
마치 대형 액자가 벽에 걸려있는 듯한 효과를 낼 수 있는 만큼, 화면에 평소 좋아하던 화가의 미술 작품을 띄워두는 것만으로도 갤러리에서나 느껴볼 수 있던 고급스럽고 모던한 분위기를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더 강력해진 AI 딥러닝.. 2024년형은 화질부터 음향까지 남다른 클라스
2024년형 LG SIGNATURE OLED M과 LG 올레드 evo (OLED M)에서 눈여겨봐야 하는 특징은 한 가지 또 있다. 알파9 대신 알파 11이 새롭게 적용돼 AI 딥러닝 성능 역시 4배 더 강력해졌다는 점.
이 사실은 TV 전원을 켜는 순간 곧바로 체감할 수 있다. 주사율이 4K를 기준으로 120Hz나 되는 만큼, 빠른 속도감이 느껴지는 영상 속 모든 장면을 선명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덕분에 TV 전원을 켠 순간부터 “달라도 확실히 다르네..”라는 감탄이 절로 나올 것이다.
업스케일링으로 OTT 화질까지 보정해주니, 홈 시네마의 꿈을 가진 사람들에게 최적의 TV라고 할 수 있다.
심지어 실제 영화관에서 사용하는 ‘돌비비전’과 ‘필름메이커’ 기술까지 모두 탑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영상 속 다채로운 색감과 분위기를 한층 더 리얼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알파11 덕분에 업그레이드된 것은 화질뿐만이 아니다. 가구나 오브제 위치에 따라 소리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공간 인식 사운드+’와 등장인물의 음성을 더욱 선명하게 만들어주는 ‘AI 보이스 리마스터링’ 기능이 적용됐다. 각종 효과음이 난무하는 액션신에서도 각종 대사를 놓치지 않고 들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입체 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도 만나볼 수 있다. 영상 속 배경음악이나 주인공들의 대화가 마치 옆에서 들리는 것처럼 생동감 있게 전달되기 때문에 영화관에서만 느낄 수 있었던 몰입감을 집에서도 손쉽게 느껴볼 수 있을 듯하다.
이 외에도 webOS 리뉴(Re:New)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5년간 webOS 버전 업그레이드를 지원해 준다. 그런 만큼 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진화된 기능과 서비스를 꾸준히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대만족한다는 구매 후기가 끊임없이 쏟아지고 있는 이번 신제품. 실제로 2024년형 LG SIGNATURE OLED M과 LG 올레드 evo (OLED M)는 집 안 인테리어를 중요하게 생각하거나 홈 시네마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던 이들 사이에서 최고의 선택지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97형과 83형, 77형에 이어 영화 관람은 물론 콘솔게임까지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65형도 새롭게 출시됐다. 선택지가 더욱 넓어진 만큼, 마음에 쏙 드는 제품을 찾지 못해 고민이었다면 무선 TV의 매력을 직접 경험해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