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재료로 이게 됩니다… '흑백요리사' 정지선 '유포면' 초간단 레시피 대공개

2024-10-02 16:54

add remove print link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라면 유포면'

넷플릭스 인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패자부활전 편의점 미션에서 생존한 셰프 3인이 자신들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번 미션 2등을 차지한 참가자 정지선의 '라면 유포면'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유포면은 중국 산시성) 지역의 전통적인 면 요리다. 직역하면 '기름을 부은 면'이라는 뜻으로, 이 요리는 고온의 뜨거운 기름을 면과 함께 먹는 독특한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주요 특징은 간단한 재료와 강렬한 풍미인데, 면 위에 고추 가루, 마늘, 파, 그리고 향신료를 뿌린 후 뜨거운 기름을 부어 향을 내는 방식이다.

정지선 '라면 유포면'. / 넷플릭스 제공
정지선 '라면 유포면'. / 넷플릭스 제공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맛은 확실히 잡을 수 있는 매력적인 요리, 정지선 '라면 유포면' 간단 레시피를 소개한다.

<재료>

고추 6개
간마늘 3알
굴소스 20g
설탕 20g
데운 만두 소 50g
통조림 옥수수 2T
양파 1개
라면 1봉지
라면수프 반봉지
식용유 1국자

<레시피>

1.고추를 마른 팬에 태우듯이 구워 매운맛과 단맛을 끌어올린다. 이 과정에서 고추의 풍미가 극대화된다.
2.태운 고추를 다져서 간 마늘, 굴소스, 설탕, 데운 만두소와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이 양념장이 요리의 핵심 맛을 결정한다.
3.라면 한 봉지의 면을 삶아 건져낸다. 면의 쫄깃함이 중요하니, 삶는 시간을 잘 맞추는 것이 좋다.
4.삶은 면 위에 통조림 옥수수, 고추 양념장, 취향껏 썬 양파, 라면수프 반 봉지를 올린다. 이 조합이 라면 유포면의 맛을 풍부하게 만들어준다.
5.마지막으로 뜨겁게 끓인 식용유를 부어 마무리한다. 고소한 풍미가 더해져 맛의 완성도를 높인다.

이렇게 만든 '라면 유포면'은 매운맛과 단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한 끼를 제공한다.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라면 유포면'에 한번 도전해 보자.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