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 김정표 예천노인복지관장, 대통령 표창 수상

2024-10-02 12:57

add remove print link

농촌지역 노인복지사업을 발전시키는데 헌신

예천군노인복지관 김정표 관장(우측)이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 예천군 제공
예천군노인복지관 김정표 관장(우측)이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 예천군 제공

[위키트리=예천] 황태진 기자 =김정표 예천군노인복지관장이 지역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로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김정표 관장은 2일 서울 서초구 AT센터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이 같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05년 예천군노인복지관장으로 취임한 김정표 관장은 19년간 열악한 농촌지역 노인복지사업을 발전시키는데 헌신해 오고 있다.

특히 2009년부터는 사회복지시설평가 5회 연속 최고등급을 획득하는 등 사회복지시설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모범적인 복지서비스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2018~2022년까지 예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제1회 사회복지박람회, 제1회 복지정책토론회 개최 등 지역 내 복지서비스 간 통합과 발전을 이끌었다.

그뿐 아니라, 도내 시·군 간 긍정적인 노인복지 모델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한국의 바람직한 노인복지 실천기관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기틀을 마련하는 데 공헌해왔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제28회 노인의 날을 맞아 대통령 표창 수상하는 것을 축하드리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예천을 건설하기 위해 앞으로도 힘써주시길 바라고 예천군도 예천노인복지관과 더불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