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규 축구협회장의 즉각적인 사퇴를 촉구한다"
2024-10-02 07:18
add remove print link
한국축구지도자협회가 발표한 내용
한국축구지도자협회가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축구지도자협회는 30일 성명을 통해 "한국 축구 발전과 미래를 위해 우리 축구인과 축구 지도자 일동은 새로운 리더십을 요구하며, 정 회장의 즉각적인 사퇴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 회장 재임 중 끊임없이 반복된 실책과 무능, 비상식적 경영은 이제 정 회장 체제가 더 이상 존립할 수 없음을 스스로 입증해 보인 지 오래"라며 "최근에는 축구협회에 대한 전 국민적 비판이 거세지면서, 정 회장과 현 집행부는 국민과 축구 팬들로부터 완전히 신뢰를 잃었다. 국민의 희망과 위로가 되어야 할 한국 축구가 축구협회 내에서의 불투명한 의사 결정과 국제 대회에서의 졸전으로 국민과 축구 팬들에게 큰 실망만을 안겨주고 있다. 여기에 축구인의 자랑이 되어야 할 축구협회가 또다시 국회 국정 감사의 대상이 되어 언론의 따가운 조명을 받도록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계속 자리에 연연해하거나, 네 번째 연임을 시도하고자 한다면 이는 축구 팬은 물론 전 국민적 저항을 앞당기는 길이 될 것이다. 우리는 한국 축구의 새로운 내일과 후배 축구 선수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낡은 체제를 고수하거나 연장하려는 어떠한 기만과 술책도 절대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이 시점이 (정 회장이) 가장 명예롭게 사퇴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임을 정중하게 고언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