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 가성비 7,500원?” 등산 시 가장 중요한 필수템 고르는 꿀팁
2024-09-28 10:00
add remove print link
가을 맞이 등산 필수템
핸드폰 사이즈의 초경량 등산 백팩
가을을 맞아 산행을 떠나는 등산객들이 늘고 있다. 선선한 공기에 알록달록한 단풍뷰까지 어느 것하나 빠지지 않는 가을 등산은 이맘때에만 누릴 수 있는 것들인데.
오늘은 본인에게 맞는 등산용품을 고르는 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고자 한다.
등산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발이다. 가벼운 산행의 경우 평소 착용하는 운동화로도 충분하지만 중급 코스 이상의 경우 제대로 된 등산화를 구비해두는 것이 도움이 된다. 장시간 체중을 싣고 고르지 못한 지형을 걸어 다니는 등산의 특성상 발과 다리의 피로를 덜어주기 위해 등산화를 신는 것을 추천한다.
소재의 경우 고어텍스를 사용해 방수 및 투습효과가 뛰어나며 쉽게 변형되지 않는 소재를 사용해 발목이 꺾이는 것을 방지해줘야 한다. 밑창은 미끄러지지 않고 접지력이 좋으며 두께가 얇지 않은 제품으로 골라야 한다.
등산은 고도에 따라, 시간에 따라 기온 차가 크기 때문에 두꺼운 옷을 한 벌 입는 것보다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도록 얇은 옷을 여러 겹 레이어드 해주는 것이 좋다.
이너로는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가 빠른 기능성 소재를 추천하며 아우터의 경우 눈과 비바람을 막아줄 수 있는 방수 재질이며 보온성이 우수한 소재를 골라야 한다.
등산 가방의 경우 준비물이 많기 때문에 가방 자체의 무게가 너무 무겁지 않은 제품을 골라야 하는데. 그렇다고 사이즈가 너무 작을 경우 무게는 가볍지만 수납공간이 부족할 수 있다.
초경량 포켓백팩의 경우 접었을 때 사이즈가 손바닥만 한 사이즈로 메인으로도, 서브 가방으로도 손색없는 제품이다.
활동하기 좋은 작은 사이즈에 휴대하기 좋은 초경량으로 제작되었을 뿐 아니라 탄탄한 립스탑 원단으로 생활 방수도 뛰어나다. 그렇지만 가방을 펼치게 되면 20L 사이즈로 노트북, 패드, 책 등 다양한짐을 넉넉하게 담을 수 있다.
간편하게 보관가능한 사이드 서브 포켓도 있어 물이나 가벼운 짐을 넣어두었다가 필요할 때 꺼내쓰기 용이하며 4가지 색상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단풍 시즌에 챙겨가기 딱 좋은 초경량 아웃도어 포켓백팩은 현재 택샵 홈페이지에서 무려 50% 할인된 가격인 7,500원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이 기사는 제품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