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충북보건과학대, 외국인 유학생 위한 '추석 한가위 한마당'

2024-09-14 15:32

add remove print link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전통놀이 직접 체험 한국 문화 이해 기회

충북보건과학대 외국인 유학생들이 13일 추석 한가위 한마당 잔치에 참여, 윷놀이를 하고 있다. / 충북보과대
충북보건과학대 외국인 유학생들이 13일 추석 한가위 한마당 잔치에 참여, 윷놀이를 하고 있다. / 충북보과대

[충북=위키트리 장해순 기자] 중국, 우즈베키스탄, 미얀마, 베트남, 스리랑카, 몽골 등 100여 명의 충북보과대 외국인 유학생들이 지난 13일 추석 한가위 한마당 잔치에 참여해 한국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과대 외국인 유학생들은 한국의 대표적인 명절인 추석의 의미를 배우고,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전통 놀이를 직접 체험하며 한국 문화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송편을 나누어 먹으며 한국의 명절 음식 문화를 경험했다.

우즈베키스탄에서 온 파요즈벡(스마트기계가공과 1학년) 학생은 “고향을 떠나 있어 집이 많이 생각났지만, 외국인 학생들이 함께 모여 한국의 전통놀이를 하고 음식을 나누어 먹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고 소감을 밝혔다.

박용석 충북보과대총장은 “충북도가 추진 중인 '충북형 K-유학생 1만 명 유치' 계획에 발맞춰, 우리 대학은 외국인 유학생들의 유치와 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유학생들이 한국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하며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home 장해순 기자 hchang0793@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