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으로 하나 되는, 고양시 대표 문화예술축제 '제10회 고양국제무용제' 개최

2024-09-13 15:14

add remove print link

야외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져

고양안무가협회(회장 임미경)가 주최하는 「제10회 고양국제무용제」가 오는 10월 11일(금)과 12일(토) 양일간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개최된다.

본 공연에 앞서 10월 5일(토)부터 10일(목)까지는 무용 워크숍 및 현대백화점(킨텍스점)에서 펼쳐지는 야외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수준 높은 무용 작품 통해 문화 갈증 해소, 전석 무료 공연 !! 무용 각 장르의 독특한 매력을 한 무대에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 고양문화재단 창립 20주년 기념 「고양무용페스타」 일환으로 개최 뜻 깊어 고양시민들이 보다 쉽고 가까이 무용을 즐길 수 있도록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한다.

고양국제무용제는 무용 예술 접근성을 낮춰, 시민들의 문화 향유 갈증 해소는 물론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평소 어렵게만 느껴지던 무용을 보다 쉽고 가깝게 즐길 수 있어 해마다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역시 수준 높은 작품들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취향과 관심을 충족시키는 좋을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2024년은 고양문화재단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고양무용페스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동시에 추진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