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평화와 공존의 지속가능 글로벌 학습도시 선언

2024-09-12 19:27

add remove print link

‘세계적인 평화학습의 산실 음성’주제 글로벌 포럼 개최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기조연설, ‘평화와 공존의 지속가능한 새로운 세상을 향하여 - 지금 우리는 평화학습도시로 간다’

음성군이 12일 반기문 평화기념관에서 평화학습도시 글로벌 포럼을 개최했다. / 음성군청
음성군이 12일 반기문 평화기념관에서 평화학습도시 글로벌 포럼을 개최했다. / 음성군청

[충북=위키트리 장해순 기자] 음성군이 12일 반기문 평화기념관에서 ‘세계적인 평화학습의 산실 음성’이라는 주제로 음성군 평화학습도시 글로벌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의 시작은 반기문 제8대 유엔사무총장이 ‘평화와 공존의 지속가능한 새로운 세상을 향하여 - 지금 우리는 평화학습도시로 간다’라는 주제의 기조연설로 열었다.

우크라이나 리비우시의 시장과 콜롬비아 메데진시 시장의 스페셜 오프닝 스피치를 통해, 평화의 가치에 대해 생생한 경험을 전달했다.

조병옥 음성군수와 김영국 평화학습도시포럼 공동의장은 청년평화대사 발대식을 통해 평화학습도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평화대사를 임명했다.

이어 ‘2024년 음성 평화학습도시 대선언’을 통해 포럼의 역사적인 의미를 더했다.

제2부에서는 글로벌 평화학습도시의 경험과 교훈을 주제로 전문가들의 발표가 있었으며, 제3부에서는 참가자 모두가 참여하는 대토론이 진행됐다.

이번 포럼 개최로 음성군은 국제적인 평화학습도시로서의 지위를 강화하고, 글로벌 교육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의 평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모색하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home 장해순 기자 hchang0793@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