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폭력예방교육 실시

2024-09-11 17:50

add remove print link

상호 배려.존중하는 조직문화를 확산

경기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11일 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성평등 의식을 높이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등 4대 폭력에 대한 의무교육으로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정진숙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4시간 동안 이루어진 강의에서는 문제인식과 대처방안에 대해 현장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며 4대 폭력 개념을 확실히 하는 동시에,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있는 딥페이크 범죄 등 사이버 범죄 예방에 대해 다루면서 트렌드 이슈에 대한 부분도 놓치지 않았다.

박대성 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성인지적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배려.존중하는 조직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파주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의회는 스토킹 범죄 예방과 피해자 지원을 위한 제도를 마련한 「파주시 스토킹범죄 예방 및 피해지원에 관한 조례」와, 디지털성범죄 피해자를 위한 체계적인 대응·지원이 가능하도록 조례를 전부개정한 「파주시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를 의원발의로 추진하는 등 각종 사회 범죄 예방과 피해자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