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 SJ자원봉사단, '사랑愛 이심전심 명절음식 나눔행사' 개최
2024-09-11 15:58
add remove print link
넉넉하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지난 10일 서정대학교 재학생 SJ 자원봉사단이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독거노인 등 저소득가구에게 사랑愛 이심전심 명절음식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주시자원봉사센터 주최로 서정대학교 염일열 대외협력처장, 정명희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센터장, 차한솔 지역협엽센터장, DAO THI THU HA(투하) 한국어교육원 겸임교수 및 SJ 자원봉사단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주시문화예술회관에서 전 부치기 노력봉사와 전 꾸러미 나눔 배분 포장 등이 진행되었다.
서정대학교 국제학생으로 구성된 SJ 자원봉사단은 정성스레 조리한 모듬전 등 꾸러미를 관내 독거노인 등 800세대에 나눔할 물품을 배분 포장하고, 사랑愛 이심전심 명절음식을 140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명절음식 나눔행사에 참석한 국제학생들은 한국의 전통 음식인 전을 만드는 과정을 지역주민들에게 직접 배우는 문화 체험의 시간도 가지게 되었다.
차한솔 지역협업센터장은 “서정대학교 국제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하면서 한국의 문화체험을 같이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말은 잘 통하지 않아도 우리 학생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 실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염일열 대외협력처장은 “양주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이 행사에 참여해 준 SJ자원봉사단에게 감사하다. 지역의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이 전꾸러미를 통해 마음만큼은 보름달처럼 넉넉하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SJ 자원봉사단이 지역사회에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