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1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 개최

2024-09-11 14:17

add remove print link

매년 9월 10일 해양경찰의 날, 해양주권 수호와 국민안전 강조

전북특별자치도 부안해양경찰서는 지난 10일 청사 대강당에서 제71주년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부안해양경찰서
부안해양경찰서

해양경찰의 날은 어족자원 보호 및 해양 치안 등 우리나라의 해양 주권 수호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힘쓰는 해경의 노고를 치하하고, 해양 자원 보호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9월 10일 제정 한 날이다.

이날 행사에는 전북해양경찰경우회, 부안해경 정책자문위원회 등 주요 내빈과 소속 직원 등 80여 명이 참석해 해양경찰의 날을 축하하며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식전 행사로는 1층 로비에서는 포토존을 운영하여 모두가 함께 즐기고 축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였으며 본 행사에서는 부안해경서장이 해양경찰청장 기념사 대독을 시작으로 업무유공자 포상 수여, 해양경찰가 제창 등을 진행하였다.

또한 기념식 행사를 마친 뒤 해경의 정책 방향 설정과 내실화를 위하여 정책자문위원회 전체 회의도 진행하였다.

정책자문위 위원장인 송광복 부안수협장은 “해양경찰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지금도 바다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힘쓰는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서영교 서장은 “앞으로도 기본에 충실하고 현장에 강한 해양경찰로 지역민들과 함께 나아가는 부안해경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home 최창우 기자 baekdu@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