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각심 가지는 계기”…장나라, '굿파트너' 최유나 작가와 선한 영향력

2024-09-10 18:28

add remove print link

장나라·최유나 작가가 강조한 '이것'

SBS 금토드라마 ‘굿파트너’ 최유나 작가와 주연 배우 장나라가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은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아동학대 예방과 긍정양육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했다. 긍정양육은 아동을 독립적인 인격체로 존중하고, 부모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신뢰를 쌓아가는 양육 방식을 의미한다.

'굿파트너' 최유나 작가, 장나라, 방문신 SBS 사장 / SBS 제공
'굿파트너' 최유나 작가, 장나라, 방문신 SBS 사장 / SBS 제공

이 캠페인은 많은 사람이 동참하도록 참여자가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굿파트너’ 장나라와 최유나 작가는 최근 방문신 SBS 사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장나라는 SNS 통해 “SBS 방문신 사장님 지목으로 아동학대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어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아동학대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고 예방 해야 한다”면서 “더 이상 학대 받는 아이들이 생겨나지 않도록 모두의 관심이 필요한 때”라며 참여를 독려했다.

최유나 작가는 “국민 모두가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모든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아동학대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고 예방하자”며 챌린지를 이어갔다.

배우 장나라 / 장나라 인스타그램
배우 장나라 / 장나라 인스타그램

네티즌들은 "선항 영향력이다", "아동 학대는 사라져야 한다", "좋은 챌린지 감사합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SBS 금토드라마 '굿파트너'는 이혼이 ‘천직’인 스타변호사 차은경(장나라 분)과 이혼은 ‘처음’인 신입변호사 한유리(남지현 분)의 차갑고 뜨거운 휴먼 법정 오피스 드라마. 총 16부작으로, 자세한 줄거리 및 인물 관계도, 등장인물 정보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주 금, 토 오후 10시 방송.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