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아이돌” 이오닛, 데뷔곡 '루모스' MV 백만뷰 돌파

2024-09-11 17:26

add remove print link

데뷔곡 '루모스'로 다섯 멤버의 만남과 시작, 성장의 세계관을 '청춘'이라는 주제로 그려내

이오닛 사진 / 온마인드 제공
이오닛 사진 / 온마인드 제공

지난 8월 28일 버추얼 아이돌 그룹 이오닛이 데뷔 싱글앨범 '루모스(LUMOS)'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했다.

데뷔곡 '루모스'는 너와 내가 만나 세상을 밝은 빛으로 물들이겠다는 주문으로, 다섯 멤버의 만남과 시작, 성장의 세계관을 '청춘'이라는 주제로 그려냈다. 동시에 팬들과 함께 나아갈 아름다운 만남과 여정에 대한 기대감을 담았다.

이오닛 사진 / 온마인드 제공
이오닛 사진 / 온마인드 제공

앨범은 시원하게 달려가는 멜로디 위에 신비로운 마법의 소리를 얹은 '올 아이 니드(All I Need)', 경쾌한 피아노 사운드의 인트로와 리드미컬한 청량함, 중독적인 후렴이 인상적인 동명의 타이틀 곡 '루모스(LUMOS)', 따뜻한 감성을 담은 멜로디컬한 락 밴드 스타일의 '내비게이션(Navigation)'까지 총 세 곡으로 구성됐다. 모든 곡에 멤버들이 직접 참여했다.

또한, 그룹 '인피니트'의 남우현과 '탄'의 이재준이 작곡과 작사에, '온앤오프'의 와이엇이 작사에 참여하며 지원 사격에 나섰다. 마법 학교에서 시작된 다섯 소년의 만남과 자신들만의 아이덴티티를 찾아가는 성장을 그려낸 타이틀 곡 '루모스'의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청량한 청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며 이오닛의 세계관을 감성적으로 담았다.

이오닛 인스타그램 캡처 / 이오닛 인스타그램
이오닛 인스타그램 캡처 / 이오닛 인스타그램

특히, 지난 10일 이오닛의 타이틀곡 '루모스' 뮤직비디오가 12일만에 조회수 백만을 넘으며 인기를 입증하며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기프트리 시즌투표 화면 / 기프트리
기프트리 시즌투표 화면 / 기프트리

한편, 이오닛은 스타를 위한 신개념 팬 투표 서비스인 기프트리에 '가을 활동이 기대되는 스타' 후보에 올라있다. 9월 9일부터 9월 22일까지 진행될 이번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할 경우 6호선 합정역에 전광판 광고가 15일간 제공되며, 월간 천만 명 이상의 독자들이 방문하는 위키트리 PC, 모바일 홈페이지와 포털 검색이 가능한 기사 발행이 포함된 홍보 기사 패키지가 제공된다.

합정역 CM보드 전광판 광고 / 위키트리
합정역 CM보드 전광판 광고 / 위키트리

기프트리는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회원가입 후에 투표 참여가 가능하다. 로그인만 해도 1일 최대 2장의 투표권이 부여가 되며 '기사 읽기'를 하면 1일 최대 10장까지 투표권을 지급하며, '광고 시청'을 하면 하루 최대 32장까지 투표권을 지급한다. 획득한 투표권으로는 원하는 만큼 제한 없이 투표권 사용이 가능하다.

home 이예원 기자 dldpdnjs123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