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2024 메디뷰티산업전’참가
2024-09-10 09:32
add remove print link
호남권 최대 규모 의료·헬스케어·뷰티 종합박람회 참가
조선대학교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센터장 이준식)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2024 메디뷰티산업전’에 참가하여,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6개의 지원기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2024 메디뷰티산업전’은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의료·헬스케어·뷰티 종합박람회로, 호남권 최대 규모인 170개 업체가 참여해 300개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에는 국내에서 처음 개최된 국제학술대회인 '세계해부학회 학술대회(IFAA 2024)'와 ‘광주네일엑스포(NAILEXPO at Gwangju)’가 동시 진행됐다.
참가한 지원기업으로는 ▲임상시험 Data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디아이플러스’(조선대학교) ▲스마트 욕창 예방 제품을 개발하는 ‘브리스텍’(조선대학교) ▲환경친화적인 원재료와 생체친화적인 기술을 통해 메디컬, 치의학, 의약외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힐링스’(조선대학교) ▲눈 관리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눈 건강 전문회사‘㈜말랑탱크’(조선대학교) ▲정형외과용 의료기기 제조 및 R&D 전문기업 ‘㈜에스투제이코리아’(대전테크노파크) ▲근감소증 진단 프로그램을 만드는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바이오바이츠’(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가 자사의 역량을 알리며, 제품 및 기술 교류의 기회를 가졌다.
이준식 조선대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장은 “이번에 열린 2024 메디뷰티산업전에서 전국에 있는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와 연계하여 지원기업 홍보 통합관을 운영함으로써 지원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좋은 기회였다”고 강조했다.
한편 조선대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는 호남·제주권의 지역 거점 바이오 클러스터로써, 지역 내 우수한 인프라 활용과 병원 연계를 통해 7년 이내의 지역 소재 창업기업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