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 환자 가족을 위한 가족교실 ‘헤아림 2기’ 운영

2024-09-06 11:26

add remove print link

10월 7일부터 28일까지 4회
치매 알기 등 8기 주제로 진행

평택시(시장 정장선) 송탄치매안심센터가 치매 가족을 위해 가족교실 ‘헤아림 2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 가족을 위한 가족교실 헤아림 2기를 운영한다. / 평택시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 가족을 위한 가족교실 헤아림 2기를 운영한다. / 평택시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 관련 최신 지식 등을 제공함으로써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돌봄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오는 10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총 8개(치매 알기 3개, 돌보는 지혜 5개)의 주제로 운영되며 치매에 대한 바른 이해, 치매 종류별 초기증상 위험요인, 치매 진단 및 치료와 관리, 치매 어르신 마음 이해하기, 부정적 태도 극복하기, 의사소통 방법 학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같은 상황을 겪고 있는 다른 가족들과 정서 및 정보 교류를 통해 심리적 부담을 줄이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치매 가족 지원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

가족교실은 송탄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보호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자세한 사항은 송탄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8024-7305)로 문의하면 된다.

home 김태희 기자 socialest2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