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달성군, 재가의료급여사업 업무협약 체결

2024-09-04 14:24

add remove print link

병상이 아닌 내 집에서 케어

대구 달성군과 ㈜감미 두 기관 관계자들이 지난 3일 재가의료급여사업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과 ㈜감미 두 기관 관계자들이 지난 3일 재가의료급여사업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달성군은 지난 3일 장기입원자의 퇴원 후 재가생활지원을 위한 ‘재가의료급여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가의료급여사업은 장기간 입원 후 퇴원한 의료급여 수급자가 자택에서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의료·식사·돌봄·이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해 개인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로의 원활한 복귀 및 정착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달성군은 재가의료급여사업의 의료협력기관으로 현풍읍 소재 우리허브병원과 협약해 대상자의 케어플랜수립, 조정 및 모니터링과 집중교육, 상담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식사제공기관으로는 논공읍 소재 ㈜감미와 협약을 맺고 밑반찬 및 도시락 등을 대상자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또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안부 확인 등 대상자별 맞춤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재가의료급여 사업이 장기입원자의 퇴원 후 일상으로의 복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사업대상자들이 건강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협력기관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