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택샵

7,500원 등산 백팩? 가을 등산 전에 반드시 읽어야 할 필수 가이드

2024-09-06 09:00

add remove print link

가방 무게 1도 안 느껴지는 등산 꿀템
노트북도 들어가는 20L 사이즈

등산하기 좋은 계절 가을. 가을이 되면 등산객들의 수가 확연히 증가하는데, 특히나 단풍으로 알록달록해진 풍경은 그야말로 절경이다. 이 때문에 평소 등산을 즐겨하지 않더라도 가을을 맞은 산을 보기 위해 초보 등산객들이 몰리게 된다.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오늘은 이런 초보자들을 위한 등산 기초 가이드를 준비했다.

우선 등산 코스를 가장 먼저 골라야 한다. 산에 따라, 코스에 따라 난이도는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본인의 체력에 맞는 등산 코스를 선택하여 중간중간 휴식을 취해가면서 각자의 페이스에 맞게 등산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으로 TPO에 맞는 의상 착의가 필요하다. 아무래도 오르막 내리막을 반복해야 하는 등산 특성상 발목을 조심해야 하므로 두껍고 발목까지 올라오는 양말을 신어주고 통풍이 잘되는 등산화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또, 고도가 높아질수록 찬바람이 불고 기온이 낮아지거나 땀이 식으며 체온이 급격하게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겉옷을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챙겨야 할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자. 등산 가방의 무게는 체중의 10%를 넘지 않아야 어깨에 부담이 적어 필요한 물건들로만 채워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등산 중 체력이 떨어질 때를 대비하여 먹을 간단한 비상식량과 음료이다. 특히나 평소에 운동을 잘 하지 않았거나 체력이 약하다면 중간중간 음식을 섭취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그 외 앞서 말한 겉옷이나 등산 도중 가벼운 타박상이나 사고에 대비하여 간단한 구급약을 챙기는 것도 좋다.

요즘에는 등산용품들이 워낙 다양하게 나와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어졌다. 아무래도 짐을 지고 올라가야 하는 등산 특성상 몸과 가방이 가벼워야 하는데 챙겨야 할 짐이 많아질수록 등산 자체가 힘들게 느껴질 수 있다. 그렇다고 필요한 짐들을 뺄 수도 없는 마당.

그렇다면 가방 자체의 무게를 줄여보는 것은 어떨까. 여기 손바닥만 한 사이즈의 '초경량 아웃도어 포켓백팩'이 있다.

휴대하기에도 좋은 초경량 사이즈이지만, 펼쳤을 때는 20L 사이즈로 노트북, 패드, 책 등 다양한 짐을 넉넉하게 담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사이드 서브 포켓도 갖추었으며, 탄탄한 립스탑 원단으로 강력한 생활 방수까지 가능해 비 오는 날에도 문제없다.

총 4가지 컬러로, 사용 후에는 간단하게 말아두면 손바닥만 한 사이즈로 줄어들어 보관도 용이하다.

올가을, 등산을 계획하고 있는가? 앞서 말한 것들도 중요하지만, 가장 1순위로 두어야 할 것은 바로 안전이다. 본격적인 등산에 앞서 반드시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무런 준비 운동 없이 등산하다가는 근육이 놀라 다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이다.

등산시에는 반드시 지정된 등산로만 이용해야 하며, 사고 발생 시 구조대에게 정확한 위치를 알려줄 수 있도록 다목적 위치표지판을 수시로 확인해야 한다.

오늘 소개한 초경량 아웃도어 포켓백팩은 현재 택샵 홈페이지에서 50% 할인 된 7,5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올가을, 추석을 맞아 가족들과 등산을 계획 중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 제품명: 초경량 아웃도어 포켓백팩

※ 이 기사는 제품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home 우세인 기자 sein05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