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서울특별시교육청과 업무협약

2024-09-02 17:17

add remove print link

상록자원봉사단원 1천여 명 참여
늘봄학교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늘봄상록자원봉사단 출범식 가져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은 9월 2일 서울시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퇴직공무원의 공직경험과 재능을 활용하여 정부의 늘봄학교 정책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해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무원연금공단 김동극 이사장(오른쪽)과 서울특별시교육청 설세훈 부교육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무원연금공단 김동극 이사장(오른쪽)과 서울특별시교육청 설세훈 부교육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무원연금공단(이하 공단) 김동극 이사장, 설세훈 서울특별시부교육감, 박윤애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을 포함하여 20여명의 내빈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 주요내용은 △늘봄학교 지원 등 퇴직공무원 봉사단 운영 △늘봄학교 자원봉사자 인력풀 구축 및 사후관리를 통한 지속 참여 활성화 △분야별 퇴직교원 전문가 양성을 통한 취약계층 아동에 대한 학습지도 및 돌봄 지원이다.

출범식에서 늘봄상록봉사단원들이 선서하고 있다.
출범식에서 늘봄상록봉사단원들이 선서하고 있다.

늘봄학교 운영은 초등학교 학생 돌봄 공백 해소 및 양육 부담 완화에 기여하는 정부 정책으로, 공단은 퇴직공무원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할 수 있도록 서울시교육청에 봉사자 인력풀을 제공함으로써 늘봄학교 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늘봄학교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약 1,000여명의 퇴직공무원 봉사자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늘봄상록자원봉사단 출범식도 함께 진행했으며, 자원봉사자들은 향후 늘봄학교에서 학생 안전지도, 인솔, 상담 등 늘봄학교 활동을 보조할 예정이다.

공단 김동극 이사장은“퇴직공무원의 우수한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교와 가정, 나아가 저출생 문제해결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서울시교육청과 협력하여 늘봄학교 지원사업이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