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영천 청년 청춘콘서트, 영천강변공원에서 성황리 개최

2024-09-02 15:03

add remove print link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 한데 모여

지난달 31일 영천강변공원에서 열린 2024 영천 청년 청춘콘서트에서 청년 예술가들이 무대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 영천시 제공
지난달 31일 영천강변공원에서 열린 2024 영천 청년 청춘콘서트에서 청년 예술가들이 무대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 영천시 제공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지역 소상공인 부스 및 청년 아티스트들이 주인공이 되는 ‘2024 영천 청년 청춘콘서트’가 지난달 31일 영천강변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주인공인 청년층과 적극 소통하고, 영천시 청년정책으로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영천강변공원 공연장을 중심 무대로 수제맥주 브루어리 부스 운영, 청년 문화예술가들의 버스킹·댄스·DJ 공연 등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청년창업가가 직접 만든 먹거리(분식, 김밥, 핫도그, 두바이 초콜릿 등)와 창작소품(금속 공예 악세서리, 반려견 수제간식) 등을 판매했다.

한편 올해 청춘콘서트는 뮤지션과 청년 창업가뿐만 아니라 영천시의 유관기관 등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지난 5월 개소한 영천청년창업지원센터와 영천청년센터도 행사에 참여해 지역 내 청년창업가 사업장 및 제품을 홍보하고, 영천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일자리, 창업, 자립과 관련된 청년 정책을 소개했다.

특히, ‘겨울책방’을 운영하는 30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겨울 작가가 진행하는 청춘 공감 토크 콘서트의 반응이 좋았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청년들의 열정과도 같은 뜨거운 여름날, 많은 청년들과 시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며 “청년창업가와 지역민들의 소통의 장 마련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